티스토리 뷰


HowHow 유튜브 보러가기

반응형


< Optimize Your Journey - HOW TO STUDY MORE IN LESS TIME (적은 시간으로 더 많이 공부하는 방법) > 

이라는 유튜브 영상을 발견했다.


내가 필요한 부분만 해석해 보았다.

시험공부할 때 유용할 것 같다.






80/20 법칙 공부에 적용하기 (영상 1:03~3:30)


그에게 공부는 가장 재미없는 것이었다.

기타를 치고, 노래를 듣고, 밴드를 시작하고 싶은 마음뿐이었다.

하지만 그는 작은 도시에 살았다.

그는 좋은 점수를 받아야 했다.

집을 떠나서 큰 도시로 가는 걸 부모님께 허락받으려면 말이다.

또는 밴드를 시작하고 공부를 계속 하려면 말이다.

공부하는 데 동기부여가 될 무언가, 즉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만들 무언가가 필요했다.

어느 날, 역사 강의를 요약하면서 하나의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그는 이 방법을 mixed audio summaries(믹스드 오디오 서머리)라고 부른다.

자, 하는 방법이다.

1. 강의 내용을 종이에 요약한다.

2. 요약한 것을 마이크나 핸드폰에 녹음한다.

3. 녹음한 것을 내가 좋아하는 곡과 믹스한다. 

또는 노래를 재생한 상태에서 녹음한다. 

하지만 볼륨은 작게 하고 노래를 재생한다.

1년 동안 그는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았다. 

매일 30분 정도 오디오 요약을 녹음했을 뿐이다.

시험 전에 반 친구들처럼 복습하기 위해서 수업 수업내용을 반복해서 읽었다.

그는 헤드폰을 끼고 오디오 요약을 1.5 속도로 들으며 요약한 종이를 따라 읽었다.

마지막 학기 때, 최고 학점을 얻기 위해서 100개 과정을 복습하고 정의 100개를 외워야 했다.

반 친구들은 불평했다. 몇몇 애들은 진작에 포기했다.

다행히도, 그는 오디오 요약 방법이 있었다.

믿거나 말거나, 그는 100개 이상의 과정을 1주도 안되는 시간에 복습했다.

비밀은 오디오 요약의 속도를 높여서 듣는 것이었다.

당신이 너무 게을러서 강의를 종이에 요약하기조차 귀찮다면, 바로 녹음하라.




"I revised 100 course." 뜻이 강의 100개를 복습했다는 건지 모르겠다.
어쨌거나 짧은 기간 동안에 많은 분량의 공부를 했다는 것 같다.
하루에 30분 녹음(20)으로 높은 점수(80)를 얻는다.
좋은 방법인 것 같다.
한 번 시도해 봐야겠다.



요약할 때 위 블로그 방법도 함께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